가해자 변호사 김00님께
[이미지]
앗! 가해자 감형 목적 후원시도 벌써 6건 돌파?
>>정신 번쩍 차리고 진짜 반성을 해라<<
2020년 1월 1일부터 현재까지, 가해자 및 가해자 추정인 등의 후원시도가 6건을 돌파하였습니다.
한국성폭력상담소는 성폭력 피해자를 지원하는 시민단체입니다. 수사/재판 과정에서 감형받기 위한 면피성 후원 대신, 제대로 된 사과와 반성을 하십시오.
[입장문]
가해자 이름으로 기부하고 싶으시다던 모 변호사님, 연락 잘 받았습니다. 피해자와 공탁이나 합의가 어려운 상황이라 한국성폭력상담소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피의자 이름으로 후원확인서를 발급해 달라고 하셨지요?
피해자와 공탁이나 합의가 어려운 '그런 상황'이라 함은, 바로 피해자가 가해자의 제대로 된 처벌을 받기를 원하는 상황입니다. 한국성폭력상담소는 성폭력 피해자를 지원하는 기관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피해자의 의사와 무관하게 가해자의 감형만을 목적으로 한 면피성 기부는 받지 않고 있습니다.
변호사님의 방식, 그러니까 가해자에게 면죄부를 주고 가해자의 행위를 정당화하는 모든 시도는 결국 가해자가 스스로의 선택에 마땅히 져야 할 책임을 인지하지 못하고, 인정하지 않도록 하게 될 것입니다. 그는 스스로의 가해 행위에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저희를 비롯한 다른 피해자 지원기관 또한 마찬가지로 제시하신 후원금을 받지 않을 것입니다. 다른 가해자를 변호하게 되시더라도 부디 이와 같은 '전략'을 사용하지 않으시기를 바랍니다.
2020년 2월 7일
한국성폭력상담소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