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권 여당 한나라당, ‘쥐뿔도 아는 것 없다’고 여성유권자 비하
너무 유치한 선거 동영상, 여성유권자는 분노한다. 한나라당은 공개 사과하라!
여성들은 정치에 관심도 없고 뉴스는 바퀴벌레 다음으로 싫어해서 무식하며, 후보를 선택할 때 공약보다 후보자의 외모를 기준으로 선택한다는 기본전제를 가지고 구성된 선거동영상은 여성의 현실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할 뿐 아니라, 도리어 개념있는 여성유권자를 우롱하고 있다. 특히, 한나라당 후보를 ‘백마탄 왕자’라고 표현한 대목에서는 실소를 금할 수 없다. 후보들이 ‘백마탄 왕자’라는 말하는 자신감은 어디에서 시작한 것인지 묻고 싶다.
그동안 한나라당은 성희롱 전력이 있는 사람을 평택시장 후보로 공천하는 등 여성 인권의식이 부족함을 드러낸 바 있으며, 이번 동영상파문으로 여성인권의식이 전혀 없다는 것을 만천하에 드러냈다. 여성 인권의식이 부재하다는 것은 미래를 이끌어 나갈 정당으로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평소 여성유권자에 대한 인식 수준을 적나라하게 드러낸 이번 동영상 파문과 관련하여 한나라당은 여성유권자에게 깊이 고개 숙여 사과해야 한다.
2010여성유권자희망연대는 이번 파문에 대한 공식 사과문을 선거기간 동안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것을 요구한다.
2010여성유권자희망연대
한국여성단체연합, 경기여성단체연합, 경남여성단체연합, 광주전남여성단체연합, 대구경북여성단체연합, 부산여성단체연합, 전북여성단체연합, 대전여성단체연합(준), 경남여성회, 기독여민회, 대구여성회, 대전여민회, 부산성폭력상담소, 부산여성사회교육원, 새세상을여는천주교여성공동체, 새움터,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 수원여성회, 여성사회교육원, 울산여성회, 제주여민회, 제주여성인권연대, 충북여성민우회, 평화를만드는여성회, 포항여성회, 한국성폭력상담소, 한국여성노동자회, 한국여성민우회, 한국여성연구소, 한국여성의전화, 한국여성장애인연합, 한국여신학자협의회,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 함께하는주부모임, 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 여성정치세력민주연대, 대전여성정치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