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급한 인권의식 수준 보여준 김용민 후보와 민주통합당은 책임지는 자세를 보여라.
- 2012-04-04
- 3180
[성명서]
저급한 인권의식 수준 보여준 김용민 후보와
민주통합당은 책임지는 자세를 보여라.
오늘 언론을 통해 민주통합당 김용민 후보가 2004년 인터넷라디오 성인방송에서 심각한 성폭력·반여성적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무리 성인방송이라 하더라도, 테러위협에 대처하는 방법으로 특정 인물들을 ‘강간하여 살해해야 한다’는 발언 등 매우 심각한 수준의 성폭력 발언은 김 후보의 인권의식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것이다. 이외에도 당시 방송 내용은 차마 입에 담을 수 없을 정도로 여성에 대한 성적 비하 발언들과 막말이 난무하고 있다. 우리는 이처럼 저급한 인권의식 수준을 가진 사람이 국회의원 후보라는 사실에 경악을 금할 수 없다.
우리는 국회의원으로서의 자질이 심히 우려스러운 후보를 공천한 민주통합당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명한다. 후보이력이 모두 공개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철저하게 살피지 못한 민주통합당의 검증시스템에 문제가 있음은 명백하다.
민주통합당과 김용민 후보는 이 사태에 대해 유권자들 앞에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라!
2012. 4. 3
한국여성단체연합, 한국성폭력상담소, 한국여성의전화
댓글(4)
귀 단체의 진정한 목적을 위해 행동하시길 바랍니다. 정치적으로 움직이시면 정치가 귀 단체을 정치단체로 변질시킬수도 있고 국민들이 귀 단체를 정치단체로 볼수 도 있음을 상기하시고, 권 불 사오년임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울산 김형태는 왜 가만놔두시나? 아름답네 아름다워
인터넷 성인방송에서 대본대로 발언한 것을 문제삼는건.. 영화속 간강범, 살인범, 성추행범 배역을 맞은 배우를 현실공간에서 비난하는것고 다를것이 없는 것이다. 영화는 영화일뿐이고 쇼는 쇼일뿐이다. 또한 발언에 숨은 의미는 읽지 못하고 몆몆 부적절한 발언을 문제삼아 비판하는건 책임있는 여성단체 답지 못한 처신 아닌가요....
정말 막아야 합니다. 여야를 떠나 저런 사람이 국회에 가면 여성에 대한 정책과 인식이 어떨지 안봐도 훤합니다. 좀더 강력하게 항의 표현을 할 방법은 없는지요.. 저 사람은 조선시대 가부장적 남성보다 더 한 사람입니다. 정말 울화통이 터져서... 서울 올라가서 시위하고 싶은 심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