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참여 안내
[안희정 성폭력 사건 2심 선고 D-1] 위력 성폭력은 유죄다 우리가 무너뜨린다 집회 안내
[안희정 성폭력 사건 2심 선고에 연대하는 세 가지 방법!]
작년 8/14, 안희정 전 도지사에 의한 직장 내 성폭력사건의 10개 공소사실이 모두 '무죄'판결 났을때 우리의 외침을 기억합니다. '위력이 존재하지만 행사되지 않았다'는 재판부의 판단이 얼마나 현실을 외면한 것인지 수많은 여성들의 삶과 증언이 말해주고 있습니다.
2/1일 안희정 성폭력사건의 2심 선고가 있습니다.
이제는 다른 결론이 필요하고, 반드시 다른 결론이어야 합니다.
가해자가 제대로 처벌될 때까지, 피해자가 안전하게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 때까지, 미투 운동의 외침에 대해 사법부가 어떻게 응답하고 있는지 끝까지 지켜보고 행동합시다!
◆재판방청연대
- 일시: 2월1일 오후12:30 집결 (재판시작 2:30, 방청권 배부 2:10)
※ 재판방청은 선착순으로 법원에서 방청권을 배부 받습니다. 이를 고려하여 집결시간을 정하였으나, 현장 상황에 따라 방청 대기자가 많으면 집결시간과 관계없이 방청권을 얻지 못할 수 있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 장소: 서울고등법원 서관 2층 종합접수실 앞
(종합접수실 앞에서 방청권을 배부하며, 실제 재판장소는 서관 3층 제312호 중법정입니다.)
◆기자회견 및 집회
- 2/1(금) 오후 3:30 기자회견 (서울고등법원 동문 앞)
- 2/1(금) 저녁 6:00 #MeToo에 대한 사법부의 판결에 ___하는 집회(서울고등법원 정문 근처 부림빌딩 앞, 교대역 10번출구)
◆주최. #미투운동과함께하는시민행동, 안희정성폭력사건공동대책위원회
▶참여 신청: https://goo.gl/VP9DpU
#설연휴_1시간_늦게_가는_연대
선고 결과가 어떠하든 진행됩니다. #위력성폭력은_유죄다 #결국엔_우리가_바꾼다 #끝까지_함께
따뜻한 채비로, 2월 1일 18:00 서울고등법원 근처 부림빌딩앞(2호선 교대역 10번 출구)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