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활동 /
  • 열림터
  • 울림
  • 울림
  • 열림터
  • ENGLISH
[후기] <다같이 돌자! 동네 한바퀴🐾> 멍멍이들을 소개합니다!
  • 2024-04-02
  • 633

완벽한 우리집 강쥐에게 왜 아직도 친구가 없을까! 강쥐에게 멋진 친구들을 만들어주고 싶은 페미니스트들이 모였습니다.

함께 산책도 하고, 뛰뛰도 하고, 좋은 곳도 놀러가보려고요!

강쥐를 돌보는데 서로 좋은 영향도 받고, 정보 공유도 할 수 있으면 더욱 좋겠지요!



각양각색의 성격을 가진 강쥐들이 모이는 만큼 🐕🐾 산책모임 전에 줌으로 만나 강쥐들 성격과 대인/대견은 어떤지, 싫어하는 행동은 뭔지, 우려스러운 점이 있는지

공유하는 시간(반려견 3분 소개)을 가졌습니다! 추가로 안전한 모임을 위한 규칙도 만들었어요! 



그러면 저희 모임의 멋진 털친구들을 소개합니다!



유자: 2살 추정, 텐션 높은 편, 에너자이저. 차분한 교육이 필요하다. 사람좋아 개. 점프를 많이 함. 사람 다 좋아하고, 강아지도 좋아. 호기심 많고 낯가림 없음.

모든 가게 다 들어가고 싶어 함. 산책 많이 ! 대견 - 주시하다가 점점 흥분도 올라가면서 뛰어올라가면서 왕 짖음. 트레이닝 (그룹, 개인) 해본 적 있음. 


구름: 도살장에서 구조. 추정나이 8살. 어독스 단체를 통해 임시보호 중. 사람 엄청 좋아, 강쥐 싫어. 그렇다고 다른 개에 대한 공격성이 있진 않고 냄새맡다가 그르릉.

그래도 간혹 좋아하는 강아지 쪼끔 있음. 유선종양 수술받았음. 지금 풀컨디션 회복. 


베어: 10개월 임보중. 현재 입양 가능한지 문의했음. 산책 못하고 강아지 인사 못 했는데 이젠 사람도 좋고 강아지도 좋아. 주 1회 큰 운동장 가서 5시간 뛰어놀고 스트레스 푼다. 강아지 매너 잘 모름.


순미: f45 단체 봉사에서 만남. 강아지 처음 키워봄. 진도 믹스. 소심하고 겁많아서 이름이 겁순이였음. 순미 완벽한 강쥐. 실외배변. 중대형견 등산 모임에 나감.

애견운동장 일주일에 1-2번 정도 감. 체격이 맞는 애들하고만 같이 뛰어놈. 강쥐 좋아하는데 어울리는 것을 엄청 좋아하지는 않아.


웬디: 침대를 사랑하는 편식쟁이. 길에서 구조되어 사람 손을 안타고 1월에 왔음. 아직 실내에서만 생활해서 4월까지 산책이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스탭으로라도 참여!


수리: 온 지 며칠 안 되서 산책 아직 다녀오지 않았음. 사람을 너무 좋아하고, 애교 만점. 


도레: 다른 강아지들이 가까이 오는 것을 싫어하고, 오면 짖고 자기만 다른강쥐 냄새를 맡으려고 함. 다른 강아지랑 어울리는 방법을 잘 모름. 그렇지만 다른 강아지와의 만남이 처음은 아니고, 누군가와 다툰 적은 없고, 멀리서 천천히 익숙해지고 같이 산책하다보면 데면데면한 상태(좋은상태)가 된다!



모임 당일 안전한 만남을 위하여 <우리들의 약속>도 정해보았습니다. 

1. 보호자 1인 당 반려견은 1마리! (2인 1마리 ok!, 3인 1마리도 ok!)

2. 전염병 예방을 위해 3차 접종까지 하고 만나요!

2. 리드줄 착용은 필수예요. 

3. 2m 이하의 리드줄을 사용해 주세요. 다른 반려견 및 사람을 마주칠 때는 리드줄을 짧게 잡아주세요.

4. 생리중인 반려견은 참가하지 않기를 권고해요. 

5. 반려견끼리 어울리다 다치거나, 싸우는 등 문제 발생 시 상대 강아지의 치료비를 부담해요. 

6. 반려견의 배설물은 꼭 치워요! 

7. 배불리 먹고 만나요. 간식은 떨어져 있을 때 주고, 함께 있을 때는 주지 않아요. 



날이 좋아 다른 강아지 친구들도 많이 나올 수 있으니 모임 시간은 아침 8시로 정했습니다. 강아지 언니들의 열정 열정 열정! 대단하지않나요?

그럼 첫 번째 만나보기를 하고 또 다른 귀여운 소식을 들고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