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은 어느 때보다 차별과 혐오의 언어가 넘실대는 달이었습니다. 차별과 혐오, 반페미니즘을 등에 업고 당선된 대권주자가 0.74% 차이로 당선되었습니다. 험난한 시기지만 상담소는 정치권에 성평등을 외치는 목소리가 들리도록 다양한 액션을 준비하고 있답니다.
대선은 끝났지만 성평등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조금 더 긴 호흡으로, 함께 가요!
[홍보] 성평등 관점의 여성폭력 방지 전담부처 반드시 필요하다!
👉일시: 2022년 4월 7일(목) 오후 2시 ~ 4시
👉장소: 인수위 근처
"여가부가 없어도 피해자 지원은 타 부처에서 맡으면 된다"는 말도 안 되는 말이 난무하는 요즘, 여성폭력 피해자를 직접 지원하는 현장단체들이 모여 긴급 집회를 엽니다. 성평등 관점 없는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 과연 제대로 된 방향 설정이 가능할까요? 자세한 내용은 상담소 SNS에 공지 예정이니, 관심갖고 지켜봐 주세요!
[홍보] ‘낙태죄’ 폐지 1주년 4.10 공동행동
“모두에게 안전한 임신중지가 보장될 때까지”
👉 일시: 2022년 4월 10일 (일) 오후 2시
👉 장소: 서울 보신각
'낙태죄' 헌법불합치 결정 3년, '낙태죄' 폐지 1년.
그러나 법은 그대로?🤬🤬
모두에게 안전한 임신중지가 보장될 수 있도록! 목소리를 모아봅시다. 공동주최로 기획단에 참여하시려면? 👆이미지를 눌러 바로 읽어보기
[홍보] 여성가족부 폐지를 막는😤 이어말하기
여성가족부, '여성'은 확실히 뗀다고?
더이상 효용성을 잃은 조직이라고?
전혀 그렇지 않다는 사실, 페미니스트의 말하기로 보여드립니다!
[홍보] 2021년 한국성폭력상담소 상담통계
매년 상담소는 상담일지를 유형별로 정리, 분석한 세부통계를 발간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친족성폭력 상담과 역고소를 중점적으로 살펴보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미지를 눌러주세요
"D는 물(水)이래요~" 라며 활동가들의 생년월일을 물어보던 P 활동가는, 급기야 활동가들에게 MBTI를 조사하는 단계에 이르렀답니다. P 활동가의 조사에 따르면, 상담소에 제일 많은 수를 차지하는 MBTI 유형은 INFP입니다. 무려 6명의 활동가가 '열정적인 중재자'라고 해요. 상담소 최고로 활발한 A 활동가는 "나 I야!" 라고 했다가 모두의 불인정을 받고 본인의 운명인 ENTP를 받아들였답니다.
활동가 소진방지용으로 유형조사를 시작한 P 활동가의 탐색기는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To the continue!
2022년 첫! 작은말하기가 열렸습니다. 오랜만에 만나게 되어 매우 반갑고 따뜻한 자리였습니다. 한 참여자님이 인상깊게 읽으신 책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마음을 이어갔습니다.
올 한해도 서로가 서로의 힘이 되어 말하기의 장을 만들어가요. 모두들 소중한 이야기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열림터 이야기]
열림터는 지난 23일부터 은유선생님과 함께 글쓰기 수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생활인이 많이 없어 걱정으로 시작했는데 오붓한 분위기에 첫날부터 눈물을 흘리며 서로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계속되는 10주간의 수업 결과물로 문집이 발간됩니다. 열림터 생활인들의 웃고 우는 이야기가 담긴 문집! 많은 기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