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림터
  • 울림
  • 울림
  • 열림터
  • ENGLISH

뉴스레터

[뛴다! 상담소_3월호] 페미니스트의 목소리가 세상을 울릴 때까지💪
  • 2022-02-28
  • 786
한국성폭력상담소 회원소식지 2022년 3월호
안녕하세요 회원님!
오미크론의 확산세가 무섭게 증가하는 요즘입니다. 몸 건강히 지내고 계신가요?
대선주자들이 본격적으로 막바지 표심 잡기에 한창인 요즘, 상담소도 우리의 목소리가 멀리멀리 들릴 수 있게 바쁘게 뛰는 2월을 보냈답니다. 매주 주말마다 서울 곳곳을 동분서주한 활동가들의 소식,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끝까지 놓치지 마세요!
[홍보] 2022 세계여성의날 맞이 연대의 런데이???♀?

??일시: 2022년 3월 1일 ~ 3월 14일(2주간)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합니다. 연대의 런데이! 올해는 보라색 아이템??으로 우리의 연대를 모아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의 런데이가 모여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궁금하신 분들, '나 여기있고, 너 거기 있는지??' 확인하고 싶은 분들, 답답한 현생에 몸도???♀? 마음도?? 풀고 싶은 분들! 많이많이 동참해주세요.

올해는 특별 이벤트도 준비했습니다. 참여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이미지를 눌러주세요
[홍보] 2022년, 우리 사회에 지금 필요한 10대 반성폭력 정책 과제??

코앞으로 다가온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상담소에서는 지금 반드시 필요한 반성폭력 정책 과제를 꼽아보았습니다. 무고 여부??에서 동의 여부???♀?로, 성폭력 피해자의 수사·재판 참여권 보장?? 등 주요 쟁점만 쏙쏙! 뽑아 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이미지를 눌러 바로 읽어보기
[홍보] 페미니스트 주권자 10만 온라인 서명 D-8

"페미니스트? 선거에 영향도 못 미칠 걸?"
안이하게 생각하는 기성 정치에 강력한 한 방???? 날릴 페미니스트 주권자를 찾습니다!
어떤 차별과 혐오도 우리의 앞길을 막을 수 없도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홍보] 3.8 세계여성의 날 기념 제37회 한국여성대회

3월 5일(토) 오후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3.8여성대회??가 열립니다. 올해의 여성운동상 시상, 성평등 디딤돌?? 발표, 참가자 말하기???, 거리 행진??, 가수 이랑, 슬릭 님의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어려분을 기다립니다. 차별과 혐오를 뿌리뽑고 모두가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성평등한 사회를 위한 여성들의 연대의 자리, 제37회 한국여성대회에 참여하고 싶으시다면?
??전문 보기는 이미지 클릭!
[후기] 다시, 피해자의 권리부터 이야기하자 : 19세 미만 피해자 영상녹화진술 위헌 대안 입법 긴급토론회
[후기성폭력 법적 해결 백래시에 맞서는 로우킥 2차 : 성폭력 피고인의 방어권 악용, 이대로 괜찮은가?
[후기] 2022 페미니스트 주권자행동: 차별과 험오, 증오선동의 정치를 부수자!
[후기] 제1531차 일본군 성노예제 문제해결을 위한 정기 수요시위 "우리는 듣고 있는가?"
[후기] 2022 공익법무실습 - 성폭력 피해지원 법률조력 현장 탐구
[후기] <시국토론회> 세대와 젠더분열을 넘는 페미니스트 주권자행동 포럼 : 미투에서 대선까지
[후기] 16기 씨티-경희 NGO 인턴십 _ 지은
[후기] 차별금지법 있는 나라 만들기 대국회 집중유세 '가자, 평등의 나라로!'
조용한 금요일 오후, 상담소 한 켠에서 우당탕탕! 하는 소리가 났어요. 정체는 바로 길고양이??!
뜻밖의 손님이 된 이 고양이는 상담소 2층 담벼락을 넘어 사무실로 뛰어들어온 용맹함을 높이 사, 월담이라는 이름을 받았답니다. (사진은 사무실 곳곳에서 경계심을 놓치지 않는 월담이??!)

사람 손을 탄 길고양이들도 참 많지만, 월담이는 높은 건물 위를 맘껏 누비며 야생 그대로 살아가는 친구인 것 같았어요. 사람이 잘 오가지 않는 건물 옥상을 누비다가 잠시 상담소에 들른 월담이를 우연히 활동가들이 발견해버린 탓에, 경계심 많은 월담이가 넘어뜨린 화분과 상패를 정리하느라 때 아닌 대소동이 벌어졌답니다.
준비된 집사 G 활동가가 매일 갖고 다니는 밥과 물을 나눠주었지만, 월담이는 탕비실 구석에 숨어있다가 밥도 먹지 않고 스르륵 밖으로 사라졌어요.

겨울은 길고양이들????에게 무척이나 혹독한 계절입니다. 물도 얼어붙고, 먹잇감을 찾아 나서기에도 여의치 않죠. 추운 겨울, 월담이가 사무실에서 잠시 언 몸과 마음을 녹였다 갔기를 바라며, 모든 털친구들의 건강을 빕니다! ??????????????
??전문 보기는 이미지 클릭!
[2/4~2/25 공동] 2022 페미니스트 주권자행동 페미뉴스 <한마디 하겠습니다!> 한번에 모아보기
[2/7 공동]
성차별에 무지한 사람이 대통령이 되는 것이야 말로 '옛날 얘기'다. 윤석열 후보는 여성들의 현실을 직시하라
[2/12 공동]
차별과 혐오, 증오선동의 정치를 부수자
[2/16]
제1531차 일본군성노예제 문제 해결을 위한 정기 수요시위 성명서 <우리는 듣고 있는가?>
[2/24]
시민의 삶에 정치적 책임을 다하는 대통령을 원한다
[열림터 이야기]

설날을 맞아 맞세배와 만두빚기를 했습니다. 열심히 재료를 다지고 동그라미, 세모 모양의 만두를 만들었어요. 도란도란 마주앉아 이야기를 나누다보니 어느새 완성! 만들기는 재미있지만 맛은 노코멘트라는 평이 있었습니다??

[반성폭력 응원하는 10초의 실천]

문자후원 #2540-1991(건당 3,000원)
성폭력 없는 세상을 위해 하고 싶은 말, 응원과 지지의 말을 담아 보내주세요!
[당신의 용기로 함께 만드는 변화]

한국성폭력상담소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는 비영리단체입니다. 후원회원 가입으로 함께 해요! 홈페이지 www.sisters.or.kr
한국성폭력상담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지1길 32-42 2층 (우) 04072
전화 : 02-338-2890~1│이메일 : ksvrc@sisters.or.kr 
copyright 2022 KSVRC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