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참여 안내
- 2014-05-28
- 3094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공식적인 사과를 통해 책임 있는 모습을 보여라.
지난 5월 23일 한국여성단체연합은 중앙선거관위원회(이하 중앙선관위)가 제작한 여성비하 홍보 웹툰 ‘美리미리사전투표’에 대해 입장을 표명한 바 있다. 우리는 성명서에서 ▲‘美리미리사전투표’ 홍보이미지 삭제 ▲여성유권자에 대한 공식적 사과 및 사과문 홈페이지 게재 ▲모든 홍보물에 여성비하, 성별고정관념을 강화시키는 성차별적 요소에 대한 전면적인 재검토를 요구하였다.
이에 중앙선관위는 논란의 확산을 우려하여 홍보 웹툰을 홈페이지에서 내렸으나, 여성유권자에게는 공식적으로 사과 하지 않고 있다. 오히려 관계자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여성계가 지적한 '美리미리사전투표' 웹툰이 성형수술이라는 부분이 들어갔지만 여성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그러나 여성비하나 성차별은 의도 하지 않았다고 해서 책임이 면해지는 것은 아니다.
이에 우리 여성단체들을 유감을 표명하며, 중앙선관위가 하루 빨리 공식적인 사과를 통해 책임 있는 모습을 보여주길 요구한다.
2014년 5월 28일
한국여성단체연합
경기여성단체연합, 경남여성단체연합, 광주전남여성단체연합, 대구경북여성단체연합, 대전여성단체연합, 부산여성단체연합, 전북여성단체연합, 경남여성회, 기독여민회, 대구여성회, 대전여민회, 부산성폭력상담소, 부산여성사회교육원, 새세상을여는천주교여성공동체, 새움터,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 수원여성회, 여성사회교육원, 울산여성회, 제주여민회, 제주여성인권연대, 젠더정치연구소 여·세·연, 평화를만드는여성회, 포항여성회, 한국성폭력상담소, 한국여성노동자회, 한국여성민우회, 한국여성연구소, 한국여성의전화, 한국여성장애인연합, 한국여신학자협의회,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 함께하는주부모임, 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 천안여성회